EXPO
GTI EXPO(Greater Tumen Initiative EXPO)
GTI(Greater Tumen Initiative 광역두만강개발계획)는 동북아지역 개발 촉진을 위해 UNDP(유엔개발계획) 지원하에 한.중.러.몽골.북한(2009년 탈퇴)이 참여하는 경제분야 차관협의체로 1992년 출범했습니다. 사무국은 중국북경에 소재합니다.
한국의 동부 항구 도시는 동북아시아에서 가장 역동적인 운송 및 운송 연결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이 산업강국임을 자랑하는 지역입니다. 아름다운 관광 명소와 관관산업이 발달한 도시입니다. 주요지역으로 부산, 울산, 포항, 강원도 동해안의 항구 도시가 해당됩니다.
GTI EXPO는 213년부터 강원도가 매년 개최하며 GTI 회원국 뿐만 아니라 인접한 일본, 동남아, 전 세계 국가가 참가하는 박람회입니다. 2020년부터는 코로나 펜데믹으로 인해 온라인박람회를 오픈하여 1년내내 상시박람회로 병행하면서 향후 매년 전 세계로 펼쳐 나아갈 것입니다.
『평화와 번영의 신 동북아시대, 협력•발전•상생의 경제한류 축제』입니다
세계한상총연합회는 GTI EXPO의 성공과 모국의 경제발전, 세계한상의 국제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세계한상지도자대회’를 동시에 개최하고 있습니다.
상품전시 판매, 무역투자 상담회, 투자유치설명회, GTI경제협력포럼, 여성CEO교류회, 글로벌K-푸드축제, 우수제품, 우수기업 발굴 수상, 세계힌상지도자대회 등
중국의 소수민족중에 유일하게 조선족자치정부를 유지하고 있는 연변조선족자치주의 주도시인 연길시에서 개최하는 국제무역투자박람회는 세계한상총연합회가 주관하여 한민족상공인들의 교류를 목적으로 개최한 ‘세계한인상공인지도자대회가’ 모태가 되어 2006년부터 세계한상총연합회와 함께 시작한 박람회입니다.
세계한상총연합회와 지속적인 연대로 우애와 친선교류의 장을 넘어 중국 동북3성의 제일가는 국제박람회로 명성을 이어갈 만큼 성장하였습니다.